SF 플래닛, 인플루언서 보상기반 마케팅 플랫폼 오픈 예정

종합 2021-04-20 13:39 이지숙 기자
SF 플래닛, 인플루언서 보상기반 마케팅 플랫폼 오픈 예정
[더파워=이지숙 기자]
SF 플래닛이 KAYBO를 통해 글로벌 최초 인플루언서 보상기반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SF 플래닛은 멕시코, 브라질, 페루 등 중남미 25개국을 중심으로 MU, 던전앤파이터, 포인트블랭크, 스페셜포스, 건즈, 컴뱃암즈 리로디드 등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및 배틀그라운드 스팀핀 유통 사업을 통해 누적 가입자수 2천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플랫폼 사업자다.

최근 SF 플래닛은 KAYBO 마케팅 플랫폼을 론칭한다고 밝히며 모든 유저와 크리에이터들이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해당 플랫폼에서는 크리에이터들과 기업 간의 마케팅 활동을 위한 실시간 매칭 서비스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SF 플래닛, 인플루언서 보상기반 마케팅 플랫폼 오픈 예정
SF 플래닛은 해당 서비스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300여 명 이상의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MCN인 스타엔터테인먼트를 인수했다. 현재 스타엔터테인먼트 소속 인플루언서는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과 여러 채널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SF 플래닛과 함께 중남미를 넘어 글로벌 지역으로 확대 편성될 예정이다.

또한 SF 플래닛은 KAYBO 서비스와 연계하여 블록체인 기술이 결합된 자체 결제 플랫폼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결제 플랫폼 런칭과 함께 전 세계 비금융권 인구를 대상으로 공격적인 핀테크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SF 플래닛 정철 대표이사는 "KAYBO를 통해 글로벌 최초 인플루언서 보상기반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2021년 내에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포스트 코로나 뉴 노멀 시대에 K 콘텐츠의 글로벌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지숙 기자 news@thepowernews.co.kr
  • sns
  • sns
  • mail
  • print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