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티브온, 중국 최대 문구전시회 'CSF 2021(CHINA STATIONERY FAIR)' 참가

- MemoriON Gel INK, MemoriON Marker INK 등 다양한 제품 선보여

종합 2021-06-02 10:46 이지숙 기자
[더파워=이지숙 기자]
화장품소재 및 마이크로캡슐 전문기업 ㈜엑티브온이 오는 6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하이(Shanghai New International Centre)에서 개최될 'CSF 2021(China Stationery Fair 2021)'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CSF2021'는 글로벌 시장 동향, 주요기술, 다양한 문구 제품의 개발동향 등을 알 수 있는 중국 최대의 문구관련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엑티브온은 마이크로캡슐 전문사업부로서 그린에너지 사업부(Green Energy)에서 그동안 연구 개발해온 메모리온(MemoriON)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메모리온은 지워지는 펜으로서 널리 알려진 Frixion ball에 사용하는 지워지는 잉크와 관련된 제품이다.

지워지는 펜은 마이크로캡슐이 포함된 잉크로서 종이위에 글씨를 쓴 후 지우개의 마찰열에 의해 변색되어 색이 없어지는 펜을 말한다. 펜의 핵심기술은 변색되는 마이크로캡슐로, ㈜엑티브온의 그린에너지 사업부는 2016년부터 관련 마이크로캡슐의 개발을 시작하여 마이크로캡슐 자체 뿐만 아니라 이를 잉크화하는 기술까지 개발하여 완전히 국산화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메모리온(MemoriON) 신제품은 5가지 제품군으로 나누어진다. 먼저 메모리온 안료 베이스 슬러리(MemoriON Pigment Base slurry), 색연필에 사용되는 메로리온 안료 베이스 파우더(MemoriON powder), 겔펜에 사용하는 메모리온 겔잉크 (MemoriON Gel INK), 마커펜에 사용되는 메모리온 마커잉크(MemoriON Marker INK), 마지막으로 형광펜에 사용되는 메모리온 형광잉크(MemoriON Fluorescence Ink)이다.

(주)엑티브온 관계자는 "금번 공개되는 메모리온 중 특히 형광잉크(MemoriON Fluorescence INK)는 아직 일본의 P사 이외에는 개발되지 않는 신제품으로, 색상과 품질 우수성이 특히 뛰어나 P사의 제품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이라며 "본 CSF 2021 전시회를 통해 메모리온(MemoriON) 신제품을 소개하고 관련 업체와 협업을 통해 지워지는 펜 관련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엑티브온은 수준 높은 기술력과 대표이사(조윤기)의 연구중심의 경영마인드를 기반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화장품 소재 및 마이크로캡슐 소재의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대표이사 이하 전 임직원이 합심하여 노력하고 있다.

이지숙 기자 news@thepowernews.co.kr
  • sns
  • sns
  • mail
  • print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