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고객만족도 1위’는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과 G밸리뉴스가 공동 주최하고 조선일보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각 분야별 기업과 브랜드에 대해 공정하고 전문적인 심사와 소비자 설문조사를 토대로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고객이 직접 선택한 브랜드의 경쟁력과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브랜드 대상이다.
‘공무원 자격증 교육부문 1위’ 대상 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된 ‘에듀피디’는 1996년 창립 이래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한 원격평생교육기업이다. 공무원 인터넷 강의 서비스를 시작으로 7·9급 공무원, 군무원 전 직렬 강좌와 각 분야별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등 국가기술 자격증 취득 및 손해평가사 등의 국가공인 자격 수험, 공기업 NCS 준비 과정과 같은 취업 및 자기개발 분야의 선도적인 온라인 기반의 이러닝 콘텐츠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출산과 육아, 가족 돌봄 등의 이유로 경제활동을 중단한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직업상담사 2급, 청소년상담사 3급, 사회복지사 1급 등 여성이 선호하는 취업 유망 자격시험 대비 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간호사국가고시 대비 과정을 비롯한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보건직 공무원, 간호직 공무원 등 간호·보건 분야에 특화된 에듀피디 이러닝 콘텐츠는 수강생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현재 에듀피디는 출판사업으로도 꾸준히 사업 영역을 확장하여 왔으며 최근 체계적인 수험 데이터에 기반한 학습 연구를 통해 출간한 공무원 및 자격증, 공기업 NCS 시험 대비 수험서는 대형서점의 교육 부분에서 베스트셀러 1위로 등극할 정도의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간호사국가고시 수험분야에서 독보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7일 만에 끝내는 간호사국가고시 2065제’ 수험서는 실 수험생 사이에서 실제 시험을 준비하기 위한 최적의 교재라는 찬사를 받으며 5년 연속 베스트셀러에 올라 올해 개정 6판의 출간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또한 에듀피디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공무원 임용 및 자격증 취득 시험을 포기하거나 수험 준비에 차질을 빚은 수험생들을 위해 ‘수강료 특가 및 합격보장 혜택’ 또는 강좌비 전액을 100% 환급해 주는 ‘코로나19 생활비 지원 과정’을 오픈하고 수강생들의 안정적인 생활비 지원과 수험 준비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수상자로 참여한 에듀피디 이러닝사업부 강미연 대리는 “코로나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서도 개인의 목표와 역량 향상을 이룰 수 있는 비대면 교육서비스 혁신을 주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2021 한국고객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3년 연속 ‘공무원 자격증 교육부문 1위’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은 것 같다”라며 “고객의 신뢰와 지지에 보답하고자 누구나 배움의 열정을 가지고 성공이라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교육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지숙 기자 news@thepowernews.co.kr